본문 바로가기

대표이사 인사말

홈으로 > 회사소개 > 대표이사 인사말

C&C신약연구소는 JW중외제약과 일본의 쥬가이제약이 서로의 역량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세계를 겨냥한 신약개발을 목표로 199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항부정맥 치료제, 항염증제, 항암제, 통풍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성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통풍치료제와 아토피치료제는 글로벌 신약으로 개발을 목표로 쥬가이 제약 및 JW중외제약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임상개발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C&C신약연구소는 지금까지의 신약 연구 경험을 토대로 세계시장에서 글로벌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First-in-Class의 혁신신약을 창출하는 연구소로 성장해 왔습니다. 암 및 면역질환을 핵심 타겟 질환 영역으로서, 내부 연구자원의 효율 강화와 집중, 외부의 글로벌 프론티어 연구그룹과의 공동 연구 확대 강화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가 First-in-Class를 목표로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는 연구소의 규모가 아니라 창의적인 발상과 지식을 통하여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내부의 창약 역량과 핵심기반기술 (Core Technology Platform)을 토대로, 보다 적극적으로 창의적인 연구를 하고 있는 학계나 외부 연구기관 등과 제휴하여 혁신적인 의약품의 개발이 가능하도록 연구기반을 지속 강화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산학 제휴의 강화를 통해서 혁신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C&C신약연구소는 2010년 임상연구센터를 설립하여 탐색연구에 이어서 임상 개발도 실시하는 연구소로 성장하였습니다. 향후 암 및 염증질환 분야에 집중해 혁신적인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연구소로 발전해 나갈 것을 확신합니다.

C&C신약연구소 공동 대표이사
전 재 광, 야마자키 타츠미

공동대표 서명